스킵 네비게이션


Materials LeaderKOREAN CARBON SOCIETY

인사말

미래를 위한 신기술의 탄생 우리의 비젼입니다.

새로운 가치를 창조하는 한국탄소학회

존경하는 한국탄소학회 회원 여러분께,

한국탄소학회 가족여러분! 지혜와 용기의 상징 호랑이 띠인 임인년 새해를 맞아 회원 여러분께 인사를 드립니다. 우리 학회는 1999년 설립 이후 회원님들의 부단한 노력으로 양적, 질적으로 성장하면서 1천 6백여명의 회원이 활동하는 국내 유일의 탄소분야 대표 학회로 발전해 왔습니다. 아시다시피, 탄소재료는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이하여 새로운 기술의 혁신과 첨단산업을 이끄는 첨단 소재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또한, 이러한 탄소소재를 기반으로 최근 국내 에너지, 환경 분야에서의 수요와 첨단 IT 분야에서 신소재 개발 등이 국내 탄소산업의 부흥을 예견하고 있습니다.

이에 한국탄소학회 회장으로 봉사하는 저는 우리 학회의 위상을 더욱 높이고, 새로운 도약을 위한 기반을 구축하고 한 단계 업그레드(up-grade) 하는 것이 저에게 주어진 임무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여러 기지로 부족한 저이지만 그동안 전임 회장님들과 임원, 그리고 여러 회원분들이 이루어 놓은 자산을 바탕으로 학회 주요 임원들과 함께 최선을 다하여 성실히 노력하겠습니다. 또한, 새해에는 학회 고유 활동인 학술대회 및 저널 발간(Carbon letters) 등의 활성화는 물론, 지역 및 분과 활동을 더욱 강화하여 우리 학회가 지역 및 분과를 중심으로 좀 더 체계적이고 조직적으로 움직이도록 하겠습니다. 

회원분들이 많은 도움을 주시리라 믿으며, 함께 하여 주실 것을 기대하니 든든한 마음이 듭니다. 올해에도 코로나의 불확실성이 여전히 남아 있지만, 다시 한번 모든 회원님들께서 한 마음으로 한 뜻으로 학회의 발전을 위해 많은 관심과 성원, 그리고 열정적인 협력을 부탁드립니다.
항상 건강하시고 가정에 큰 기쁨이 넘치며 충만한 은혜와 축복이 함께하는 한 해가 되시기를 바랍니다. 

한국탄소학회 회장  이   영  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