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킵 네비게이션


Materials LeaderKOREAN CARBON SOCIETY

CarbonLetters 투고규정

CarbonLetters 투고규정

논문 투고 규정

  1. 논문은 국문 또는 영문으로 작성하여 원본 1부, 사본 3부를 또는 원본을 전자우편으로 Carbon Letters지 편집위원장에게 제출한다.
  2. 논문의 길이는 표, 그림 포함하여 A4 또는 letter 크기 용지 20면 이내를 원칙으로 한다.
  3. 제 1면에는 연구논문의 제목, 저자명, 소속을 국문 또는 영문으로 명기하고, 제 2면에는 제목, 저자명, 소속 및 초록을 영문으로 작성한다. 대표저자는 이름 뒤에 상첨자로 ♠를 표시하고 e-mail 주소 및 전화번호를 명기한다. 다른 소속 전자는 *를 표시하여 그 소속을 따로 기입한다. 영문 저자명은 full name을 원칙으로 하며 초록은 200단어 이내로 하여야 한다. 초록 끝에는 연문 keywords(5개 이내)를 기입한다.
  4. 논문의 서식은 가로 쓰기로 하고 한줄 건너 한면에만 타자하며, 글자체 및 크기는 국문인 경우 바탕체, 12 point로 하고 영문인 경우 Times New Roman, 12 point로 구졍한다. 본문의 절 구분은 순서대로 아라비아 숫자로 표기하고, 그 이하의 소절은 소수점을 찍어 표기한다.
    • 2. 실험
    • 2.1. 재료 합성
    • 2.1.1. 시료 및 시약
    • 2.1.2. 전처리
  5. 표와 그림의 설명은 영어로 작성하여야 한다. 그림은 바로 인쇄할 수 있도록 선명하게 그린 원본이어야 하며 설명도 함께 기입하여야 한다. 그림에 삽입한 자구와 부호의 크기는 가로가 5.5~6.0 cm로 축소 인쇄되었을 때 2~3 mm가 되도록 한다.
  6. 모든 표는 A4 또는 letter 크기의 백지에 명료하게 작성하고, 표내의 긴 단어는 적절한 약어로 대치하고 약어에 대한 정의를 하여야 한다. 모든 표는 아라비아 숫자로 일련 번호를 붙여야 한다 (예: Table 1).
  7. 본문, 그림 및 표에 사용된 약어나 시료기호 등은 그것이 처음 사용된 곳에 한번만 정의해 주어야 한다.
    (예: Configuration space distribution (CSD), 또는 solution of polystyrene in diethyl oxalate (PS/DEO)).
  8. 인용문헌을 본문에 표기하기 위하여서는 해당되는 문구 뒤 괄호 안에 아라비아 숫자를 넣어 그 참고 문헌의 번호를 표시한다.
    (예: R와 Q의 관계는 다음과 같다[2]).
  9. 참고문헌들은 본문에 인용된 순서대로 일련번호를 붙인다.